(2021/7/29/목) ㈜하이메디(공동대표 이정주, 서돈교)가 파파모빌리티(대표 김영태, 이하 파파)와 외국인 의료관광객 운송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
하이메디는 국내 병원 및 의료진, 숙소, 교통, 통역 등 외국인 환자 유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. 중동GCC(걸프협력회의) 국가, 러시아, CIS(독립국가연합), 몽골 등의 중증 수술 수요가 높은 외국인 환자가 주 타깃이다.

이번 협약으로 하이메디를 통해 입국하는 외국인 환자들이 병원이나 공항 등으로 이동 시 파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. 하이메디는 외국인 환자를 한국으로 유치하고, 파파는 외국인 환자들이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동안 안전하고 친절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.

하이메디 이정주 공동대표는 “코로나가 완화된다면 의료관광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”이라며 “파파와의 제휴를 통해 외국인 환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고, 한국 의료관광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”이라고 전했다.

파파모빌리티 김영태 대표는 “이번 하이메디와 제휴를 통해 외국인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”며 “국내외 모든 사람들이 이동에 있어 차별 없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시스템과 운영프로세스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목록으로